유니티 | 파티클 모델링
Particle Systems
Duration : 파티클 시스템이 파티클을 방사하는 기간
Looping : 시스템이 반복하는지의 여부
Start LifeTime : 화면에 존재하는 시간
Random Between TwoConstants : 2개의 값 사이에서 랜덤
Start Speed : 파티클 생성 시 방출 속력값
Start Size : 파티클 생성 시 상대적 크기
Start Rotation : 파티클 생성 시 각도
Start Color : 파티클 생성 시 색
Emission (방사모듈) : 방사되는 파티클의 속도를 제어
Rate : 시간의 경과에 따라 방사되는 파티클의 양이나 거리
Burst : 용출. 특정 양의 파티클이 방사되어야 하는 시간을 명시
Shape (형태모듈)
Radius : 생성범위
Sphere : 구의 반경
Hemisphere : 반 구의 반경
Cone : 원뿔
Box :
Mesh : 파티클은 꼭지점, 가장자리 혹은 삼각형 중 하나에서 방출
Velocity over Lifetime (수명기간 동안 속도 모듈)
Limit Velocity over Lifetime
Inherit Velocity
Force over Lifetime
Color over Lifetime
color : alpha값 0 -> 검은색 -> 투명
Color by Speed
Size over Lifetime
Size : 점점 커지게
Size by Speed
Rotation by Lifetime
Angular Velocity : 뱅글뱅글 회전
Rotation by Speed
External Forces
Collision (충돌모듈)
Sub Emitters
Texture Sheet Animation
Renderer
Render Mode
⊢ Horizontal Billboard : 바닥에 깔림, XY평면에 평행한 빌보드 렌더링
∟ Vertical Billboard : XZ 평면에 평행한 빌보드 렌더링
Material : 원본 소스 변경
Shader
Addictive(가산 혼합) : 뒷배경이 보색일 경우 흰색에 가까운 색으로 보임
Alpha Blended : 최대한 원래 색으로 보임
FBX
3D 모델링 임포트
순서
Select
1. Material : import Material은 체크해제한다
2. Animations : 애니매이션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체크해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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